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

NICE 정보통신 / NICE 그룹, 전사적 통합보안관제 체계 구축

고객사NICE 정보통신, NICE 홀딩스, NICE D&B고객사 소개한국의 대표적인 금융인프라 기업그룹으로 지주회사인 나이스홀딩스 산하 26개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음. 계열사 중 '나이스정보통신'은 나이스그룹의 전산시스템구축과 운영을 담당함.도입 솔루션eyeCloudSIM v2.5 / v3.0PJT 기간2017년 9월 ~ 2019년 12월Share

NICE그룹 도입사례 자료

도입배경

NICE정보통신은 ICT분야에 특화된 기업으로 NICE그룹 전체의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업내 정보 시스템에 대한 로그 수집 범위를 확대하여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활동 및 사후 조사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의 통합보안관제시스템 체계를 구축하고, 침해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위하여 사업을 발주하였으며, 국내 제 1금융권 납품 실적이 있는 업체로 자격을 제한하여 다양한 제품들을 매우 꼼꼼하게 검토한 결과 시큐레이어의 솔루션이 도입 목적과 향후 목표에 부합하는 제품임을 확신하여 도입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도입내용

NICE 그룹 전체의 통합보안관제 체계 도입을 위해 NICE 정보통신부터 선제적 도입을 진행하였습니다. eyeCloudSIM 으로 모든 보안장비 데이터를 통합, 일원관리하도록 구축하였고 복수 이벤트의 상관분석이 가능하도록 하여 다양한 위협에 신속히 대응하도록 하였습니다. 

다양한 그룹 계열사의 사내 컴플라이언스와 효율적으로 연계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 후, NICE 홀딩스, NICE D&B에 순차적 도입을 진행하였습니다.

도입효과

  • 통합보안관제 체계의 완성
  • 그룹사 도입 적합성 확인 및 그룹 확대 구축
  • 기존 로그 관리 시스템과의 확실한 차별화 :
    검색 속도 대폭 개선, 모든 장비 데이터의 라이플 사이클 관리,
    RDBMS 외 그래프DB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이버 위협 흐름을 시각화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