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

[행사스케치] 시큐레이어, SK쉴더스와 'SECURITY SUMMIT 2025' 행사 성공적 참여!

 안녕하세요, 시큐레이어 입니다.

 

시큐레이어는 SK 쉴더스와 지난 6월 25(수)요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리는
‘IDC Security Summit’ 에서 ‘ AI 기반 차세대 보안관제 플랫폼실시간 위협 탐지·대응이 가능한 ‘관리형 탐지 및 대응(MDR)’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대응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SECURITY SUMMIT 2025는 ‘Securing the Future: AI and the Crisis-Ready Cyber Defense’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급변하는 사이버 위협 환경 속에서 AI 기반의 방어 체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 행사명: SECURITY SUMMIT 2025

  • 기간: 2025.06.25(수)요일

  • 장소: 롯데호텔월드, 사파이어 볼룸(B1)

  • 주제: Securing the Future: AI and the Crisis-Ready Cyber Defense

 

현장에서는 SK쉴더스의 AI 기반 보안관제 플랫폼 ‘시큐디움’과 저희 시큐레이어의 보안 솔루션이 함께 소개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SK쉴더스는 보안관제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보안 이벤트 관리(SIEM) 엔진 교체위협 대응 자동화(SOAR) 도입 위협 영향도 분석 시스템 구축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AI 기반 차세대 보안관제, 어떻게 다를까요?

 

기존 보안관제 서비스(MSS)가 이미 알려진 공격 패턴에 의존해 사후적으로 경고하는 방식이었다면, SK쉴더스의 AI 기반 차세대 보안관제 서비스는 한 차원 더 진화했습니다.

마치 24시간 CCTV를 지켜보며 수상한 움직임을 포착하는 군 경계병처럼, 해커의 정찰, 침투, 권한 탈취 등 초기 움직임을 AI가 로그와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위협 징후를 예측하고 탐지즉시 경고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즉, 문제가 발생한 후에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 감지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거죠!

🛡️ 탐지 이후엔 MDR로 신속하게!

AI 관제가 이상 징후를 포착하면, 그다음 단계는 MDR(관리형 탐지 및 대응)이 신속하게 움직입니다. 1차 관제팀이 AI가 감지한 이상 징후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 보안 인력이 정밀 분석과 실제 대응 조치를 수행하는 체계입니다.

예를 들어… 해커가 관리자 계정을 탈취해서 평소와 다른 시간이나 위치에서 접근하는 경우, MDR은 이를 수상하게 감지해서 실시간으로 차단하고 감염 여부까지 확인해줍니다. 특히, 국내 최다 침해사고 대응 경험을 보유한 SK쉴더스의 전문 조직인 탑서트(Top-CERT)의 역량을 기반으로 산업별 위협 특성을 반영한 고도화된 대응을 제공합니다.
별도의 보안 인력을 두기 어려운 기업이나 기관도 구독형 방식으로 손쉽게 도입해서 보안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이번 ‘SECURITY SUMMIT 2025’를 통해 AI 기반의 차세대 보안관제와 MDR 서비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시큐레이어는 더욱 안전한 보안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시큐레이어 대표번호 : 1800-6713   ● 대표메일 : spm@seculayer.com 

AI 기반 지식 콘텐츠 서비스 전문기업 ‘시큐레이어’ 였습니다.
향후에도 더 좋은 컨텐츠와 내용으로 다른 행사에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