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

시큐레이어, KISA ‘2022년 AI 보안 시제품 개발 지원 사업’ 우수 기업 선정

시큐레이어(대표 전주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2022년 AI 보안 시제품 개발 지원 사업’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큐레이어는 우수 기업으로서 KISA가 주관하는 ‘2022년 AI 보안 컨퍼런스’에 참석해 시제품 개발 결과 및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시큐레이어 최종운 이사는 ▲AI 전문 인력에 대한 높은 의존도 ▲AI 전문가 및 개발 인력 인건비 부담, 인력난 증가 ▲AI 전문 지식을 갖춘 보안 전문가 부재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이버 보안 AI 모델 자동 생성 시제품’ 개발 과정 및 시제품 기반 기술을 소개했다.

사이버 보안 AI 모델 자동 생성 기술’을 탑재한 시제품 ‘eyeCloudMRMS’보안 전문가가 AI 개발자나 데이터 분석가의 도움 없이 AI 모델을 직접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큐레이어 최종운 이사는 “사이버안전센터는 대부분 3인, 1조, 2교대로 보안 관제팀을 운영한다”며 “인력이 한 명만 이탈해도 보안 이벤트 처리율은 85%로 떨어진다. 나머지 15%에 해당하는 사이버 공격은 실시간 대응이 힘들다”며 기존 사이버 안전 센터의 한계를 집었다.

이어 최 이사는 “‘eyeCloudMRMS’를 도입하면 2인, 1조, 2교대로 운영해도 이벤트 처리율을 90% 이상 유지하면서, 유휴 인력을 데이터 분석이나 AI 모델링 업무에 투입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SOC 인공지능 자생력 강화를 위해 사이버 보안 AI 모델 자동 생성 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상세보기>> 시큐레이어,KISA ‘2022년 AI 보안 시스템 개발 지원 사업’ 우수 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