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레이어, 한국형 SOAR ‘eyeCloudXOAR’
시큐레이어는 빅데이터 기반의 로그 관리 솔루션을 시작으로,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을 예측하고 실시간으로 예방하는 인공지능 기반 능동형 보안체계 구축 기술을 연구·개발한다. 시큐레이어의 ‘eyeCloudXOAR’는 한국형 SOAR다.
‘eyeCloudXOAR’는 분석·조사 영역의 업무는 물론 국내 사이버보안 관제센터 내의 특화된 보안관제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유관·하위 기관으로 위협 이벤트를 이관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밖에 피드백 기능, 자동 상황 전파 및 공유 기능, 국정원 NCSC 이벤트 연계, 카카오톡·라인 외 SNS 연계 등 국내 보안 관제 및 인프라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들이 적용된 Playbook을 구현할 수 있다.
eyeCloudXOAR의 최종 목표는 사용자가 터치만으로 모든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있다. 이외에도 사이버보안 관제 영역뿐만 아니라 도로교통 관제, OT 보안 등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상세보기>> [미리보는 eGISEC 2023] 시큐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