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기반 빅데이터 분석 및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시큐레이어는 IT솔루션 공급 및 유지관리 전문기업 수주ITC와 UEBA(User&Entity Behavior Analytics) 내부이상징후 분석 솔루션 ‘eyeCloudXOAR UEBA’의 독점판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yeCloudXOAR UEBA’는 사용자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해 이상 행위를 탐지하고 위협을 평가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시스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자동화된 대응을 제공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와 보고서를 통해 모니터링 및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eyeCloudXOAR UEBA는 시큐레이어의 CAP Framework 내에서 Out-Bound 영역의 정보보호 분석 및 탐지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In-Bound 영역의 정보보호 분석 탐지에 사용되고 있는 eyeCloudXOAR SIEM과 함께 시큐레이어의 보안 분석 체계를 담당하는 양축 중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시큐레이어의 CAP Framework은 빅데이터 수집 및 저장을 담당하는 eyeCloud Platform, 응용 소프트웨어인 eyeCloud App, SIEM Ruleset, SOAR Playbook, AI Model 등 앱이 사용하는 실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eyeCloud Content의 3개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다.
시큐레이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eyeCloudXOAR 제품 및 서비스 라인업을 확장하고, 궁극적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App, Content, Device, Service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큐레이어의 보안운영 생태계인 eyeCloud Ecosystem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전주호 시큐레이어 대표는 “eyeCloudXOAR UEBA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보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